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목동 맛집 만두국이 끝내줍니다

by 해광당 2020. 1. 28.
728x90
반응형

제가 목동에 거주한지도 벌써 16년째네요.

그런데 아직도 동네 맛집을 전혀 몰라요....

은근히 진짜 동네에 숨겨진 맛집 찾기가 너무너무 어려워요.

그런데 목동에서 굉장히 오래사신 분께서

제가 만두를 워낙 좋아하는걸 아시고 숨은 맛집이 있다며 추천을 해주셨어요.

그래서 다녀온 목동 맛집

만두조아입니다.

생각보다 메뉴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저에게 추천해준 지인의 말을 빌려보자면

목동 맛집 만두조아는 칼국수와 만두국이 가장 맛있다고합니다.

저는 만두국과 찐만두를 주문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김치를 전혀 못먹는데

고기만두, 김치만두 중에서 골라서 만두국을 먹을 수 있어서 굉장히 좋았습니다.

매장은 문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작아요.

그래도 바 자리도 있고 좌식 자리도 있습니다.

그런데 역시 바닥에 앉는 좌식은 굉장히 힘드네요..ㅠㅠ

그래도 작지만 테이블도 있어서 점심시간에는 꽉 찬다고 해요.

확실히 숨겨진 맛집들은 입소문만으로도 인기가 많아요.

목동 맛집 만두조아 만두국입니다.

굉장히 진하고 뽀얀 사골국물에

무진장 커다란 만두가 들어있습니다.

만두는 6개 들어있더군요.

일단 만두가 유명한만큼 만두부터 먹어봐야겠습니다.

크기가 상당합니다!!

앞접시가 가득까지는 아니지만 어짖간하게 찰 정도로 큰 사이즈의 만두였습니다.

당연히 어머님이 직접 다 빚어서 판매를 하고 있고

만두가 워낙 유명한곳이라서 찌지 않은 생만두도 많이 팔리더이다.

먹어보니 만두가 왜 유명한지 알 수 있습니다.

일단 만두 속이 꽉 차 있습니다.

그리고 간이 전혀 강하지 않고 슴슴한 스타일의 만두입니다.

간도 저에게는 찰떡이었고 가장 좋았던점은

그냥 사진에서 눈에 보일정도로 숙주같은 야채들이 크게 들어가 있습니다.

당연히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 저는 야채들이 확실히 씹히는 그 식감

거기서 오는 본연의 맛과 향들이 느껴지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슴슴하면서 야채의 맛이 확실히 살아있는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만두였어요.

또한 만두국에 들어가 있는 만두라서 무진장 부드러워요

피가 정말 말랑 말랑 아주 손쉽게 찢어질정도로 부드러워서 그것도 좋더군요

그런데 가장 놀랐던건 바로 이 만두국 국물입니다.

저어어어엉말 진합니다.

어지간한 사골국물을 전문적으로 하는 매장보다 더 진한 국물이었습니다.

전혀 맵지도 덥지도 않았는데 만두국 한그릇 먹으니 온 몸에 땀이 쫙 나더군요

제가 신의 혀가 아니라서 정확히 완벽한 사골국물인지 여부는 알길이 없으나

정말 진하고 맛있는 국물이었습니다.

다만 msg는 조금 쓰시는 것 같아요.

혀가 살짝 따끔거리는 느낌은 있더군요.

이 역시 정확한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떡만두국을 시키지 않아도 떡은 들어있더군요

떡국떡이 들어있는데 개인적으로 떡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이렇게 몇개 들어있는게 훨씬 국물도 깔끔하고 좋았습니다.

떡을 조금만 드시고 싶으신분들은 떡만두국이 아니라

그냥 만두국을 시키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찐만두입니다.

찐만두, 김치만두 반반이 가능하다고해서 반반으로 주문했습니다.

목동 맛집 만두조아의 이런 서비스들은 너무 좋았습니다.

사실 고기만두, 김치만두 둘 다 먹고 싶지만 배에는 한계가 있는 법

두가지를 다 먹고 싶을때 정말 난감한데

사장님께서 친히 반반으로 해주시니 너무 감사할 따름입니다.

 

찐만두 역시 만두국에 들어가는 만두와 똑같은 만두를 쓰시더군요

다시봐도 사이즈가 상당한 만두입니다.

안을 열어보니 역시나 똑같은 만두가 맞군요

야채가 눈에 바로 보이는 만두입니다.

확실히 만두국의 만두보다 찐만두가 더 진한맛이네요.

속재료의 맛을 보다 확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당연히 개인적인 취향의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만두국에 들어있는 만두가 더 좋았습니다.

부드럽고 사골국물의 맛을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어서

더 맛있었네요.


찾기도 어려운 숨겨진 맛집

목동 맛집 만두조아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두국이 참 좋았고

재방문 할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