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목동 빵집 멜론빵 전문점 카멜리온 후기

by 해광당 2020. 1. 26.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돌아온 빵지순례 시간입니다.

요즘에는 바빠서 빵집을 갈 시간이 별로 없네요 ㅠㅠ

오내만에 방문한 빵집은 목동 빵집

그중에서 멜론빵 전문점으로 유명한

하지만 소보로가 가자 유명한 카멜리온입니다.

 

매장은 신정역에 위치해있습니다.

신정역 3번 출구로 하차하셔서 도보로 3분??정도만 걸으면 바로 나옵니다.

카멜리온 주차는 조금 힘들고 골목길에 알아서 하셔야 합니다.

대중교통이 더 나으실 겁니다.

그리고 생방송 투데이에 출연한 서울에서 유일한 멜론빵 전문점이라고 세워져 있는데

저는 분명히 멜론빵이 유명한 곳을 여러곳을 다녀와봤는데

유일한 멜론빵 전문점이라고 하니 조금 의아하긴 하네요

제가 다녀온 멜론빵을 파는곳들은 그냥 멜론빵을 파는거라서 그런건가??라고 생각해봅니다.

어쨌든 목동 빵집 카멜리온은 소보루가 유명하지만 멜론빵 전문점입니다.

이 집의 장점에 대해서 씌여 있습니다.

장기저온숙성 발효를 하고

고급 자연산 버터를 쓰고

비정제 원당을 쓰고

방부제와 개량제를 일체 쓰지 않습니다.

그리고 당일 생산, 당일 판매하신다고 하네요.

일단 몸에 나쁘지 않은 빵을 만드는건 확실한 것 같습니다.

 

들어가면 바로 무언가 일본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시국이 시국이지만 멜론빵은 일본 느낌을 지울 수 없는 종목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쉐프님과 약간 이야기를 해봤는데 일본에서 오래 사셨던지

아니면 일본분이시던지 할 것 같아요.

약간 일본 발음 느낌이 강하더군요.

그리고 시원한 아이스크림 멜론빵 판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바닐라맛, 멜론맛 아이스크림과 멜론빵의 조합이라

무조건 맛있겠죠 뭐 ㅋㅋㅋ

 

이제 목동 빵집 카멜리온 본격적으로 구경을 시작합니다.

빵이 화려하지는 않아요.

일본 빵집 가보신적 있으시죠??

딱 일본 빵집 느낌으로 오밀 조밀 귀엽고 심플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유명한 소보로

개인적으로 저도 소보로를 참 좋아하는데

제가 많이 먹어본 소보로 중에서도 카멜리온의 소보로를 손에 꼽을만큼 맛있습니다

멜론빵 전문점, 멜론빵 맛집으로 유명한만큼 여러종류의 멜론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실 일본빵집도 많이 가보고

한국에서 운영하시는 일본식 빵집도 많이 가봤는데

그냥 멜론빵은 딱 한종류였어요

그런데 이렇게 여러가지 멜론빵 종류를 파는것을 보니

확실히 유일한 멜론빵 전문점이 맞는 것 같아요.

참고 참고 참아서 네가지만 딱 담고 돌아왔습니다.

빵은 블로거라면 집에서 잘 찍고 먹어야죠??ㅋㅋㅋㅋ

이제 후딱 먹어봅시다

저는 네가지를 구매했습니다.

정신줄 놓으면 너무 많이 담아서 빵집에서는 언제나 초집중해서 참아야합니다 ㅋㅋㅋㅋ

빵은 위부터 엄청난소보로, 밤밤, 단호박, 정통멜론빵입니다.

먼저 밤밤입니다

분명히 빵 설명에서는 통 밤과 크림치즈가 들어간다고 했는데

뭔가 겉모습은 초콜릿 빵 같은 느낌이군요

단면을 보면 확실히 밤밤 빵 이름의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빵 안에는 충남 공주 통밤과 크림치즈가 꽉 차 있습니다.

밤이 마구 많지는 않지만 통으로 들어가 있으니 확실히 비주얼이 좋군요.

기본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맛입니다.

겉에 묻어있는 초콜릿 자체가 강하지 않아서 약간의 바삭함과 달달함만 느껴지고

크림치즈도 저는 굉장히 약한편인데도 불구하고 너무 강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그래서 통밤의 맛도 충분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아서 오히려 밸런스가 다 맞는 느낌의 빵이네요.

다음은 소보로입니다.

사실 목동 빵집 카멜리온에서 가장 유명한 빵이 아닐까 합니다.

분명히 멜론빵 전문점이지만 소보루가 더 유명한데

이름부터 이미 범상치 않습니다 ㅋㅋ

엄청난소보로입니다.

 

이 소보로가 왜 엄청난소보로냐??

그건 소보로의 양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내가 생각한 소보로보다 훨씬 얇은 스타일의 소보로인데 묵직함을 느낄 수 있는데요

설명을 보면 빵보다 6배 많은 소보로라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먹어보면 아 이게 소보로구나!!!!!!!!!!!!!!라고 느낄 수 있습니다.

아마 소보로 좋아하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실겁니다.

저도 그런 사람인데 먹을때마다 생각하는 아쉬움이 있죠.

빵만 많고 정작 소보로는 너무 적어요....ㅠㅠ

그런데 목동 빵집 카멜리온에서 궁극의 소보로를 맛볼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빵이 아니라 소보로만 뭉쳐서 먹는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굉장히 바삭하고 고소합니다.

아마도 저는 소보로가 먹고 싶다!!라고 생각이 들면

무!조!건!! 카멜리온 엄청난소보로를 먹을겁니다.

만약에 소보로를 정말 좋아한다라고 말하는 분들은

그냥 무조건 한번 사서 먹어보세요

다음은 정통멜론빵입니다.

사실 서울 유일의 멜론 전문점인 카멜리온의 시그니처라고 할 수 있겠죠.

그야말로 베이직한 멜론빵 모습입니다.

 

아마 멜론빵을 제대로 드셔보신 분들은 아주 많지는 않을겁니다.

저는 어릴때부터 일본 만화를 좋아했고, 일드 이런걸 좋아했어서 멜론빵을 많이 보고 환상을 약간 갖고 있었어요.

그래서 빵지순례를 다니면서 멜론빵을 팔면 꼭 한번씩 먹어보고는 했는데

사실 한번도 멜론빵을 만족스럽게 먹어본적은 없습니다.

그래서 카멜리온 멜론빵을 상당히 많이 기대했어요.

그런데 확실히 멜론빵은 제 스타일은 아닙니다...ㅠ

개인적으로 빵에 뭐가 많이 들어가고 꽉 차있는 빵을 좋아하는데

사실 멜론빵 자체가 너무 평범합니다...

사실 딱히 무슨 맛이라고 표현하기도 어렵고

그냥 조금 뻑뻑한 느낌의 빵입니다...

이건 분명히 호불호가 있을거라고 생각하는데

저는 확실히 멜론빵은 제 취향이 아니네요.

 

마지막은 단호박입니다.

사장님이 일본어가 훨씬 편해서인지 빵 이름이 참 단순하네요.

단호박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정말 그냥 단순히 단호박입니다.

 

제 생각에는 목동 빵집 카멜리온에서 가장 복잡한 스타일의 빵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예쁘게 만들어 놓은 단호박 외관에

단호박 크림치즈, 리얼 단호박, 녹차 쿠키가 들어간 스타일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과하지 않은 크림치즈는 역시 카멜리온 스타일이고

그 중에서도 진짜 단호박의 맛이 확실히 느껴집니다.

인공적인 단맛이 아닌 단호박 특유의 향과 단맛이 느껴져서 참 좋았어요

제가 워낙 과하게 달고 느끼한걸 싫어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저는 카멜리온의 전체적인 맛의 밸런스가 참 좋아요.

갖가지 재료의 맛을 다 느낄 수 있도록 밸런스도 좋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설계가 참 좋아요.

전체적으로 굉장히 강한 스타일의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약간 비추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저처럼 적당한 단맛, 적당한 크림치즈

그리고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빵을 좋아하신다면

강추하는 곳입니다.

다만 마지막 팁을 말해보자면 엄청난소보로는 그냥 무조건 구입하시고

멜론빵에 대해서는 과한 기대를 하지 마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