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노량진수산시장 맛집 목포상회

by 해광당 2020. 1. 8.
728x90
반응형

요즘 연말이라서 술자리나 모임자리가 정말 정말 많습니다.

밖에서 친구들과, 동료들과의 회식 자리도 많지만 가족들의 모임도 점점 많아지고 있죠

저도 주말에 오랜만에 친적들까지 모여서 잔치를 벌였는데요

음식을 하는건 한계가 있고 이왕이면 좋은곳에서 좋은 안주를 사오자!!라는 결론으로

제철인 대방어를 먹기 위해서 노량진을 다녀왔네요.

오늘 소개할곳은 노량진수산시장 맛집 2-8 목포상회입니다.

 

노량진수산시장은 구건물이 있고 신건물이 있죠

저는 이번에 노량진수산시장 신건물을 처음 가봤는데요.

확실히 주차도 편해졌고 깔끔 깔끔합니다.

신건물 너무 좋은 것!!

주말이라 그런지 연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정말 정말 많았습니다.

그만큼 상인들도 많고 많은 매장들이 있지만 저는 이미 픽을 해놓고 방문을 했죠

제가 방문한 곳은 노량진수산시장 맛집 목포상회입니다.

2층이 워낙 크고 매장이 많아서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호를 보고 찾으시면 금방 찾을 수 있어요

활어 2-8 매장입니다.

목포상회의 메뉴판입니다.

역시나 노량진수산시장에 회를 사러 오는 이유가 있죠.

메뉴들이 전체적으로 굉장히 저렴합니다.

그런데 이제는 오지 않아도 회를 살 수 있습니다.

퀵배달이 가능하기 때문에 직접 오지 않아도 배달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미리 예약을 하시면 오자마자 회를 받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 하나 이곳은 인어교주해적단에 가입이 되어 있는 매장입니다.

그래서 메뉴를 볼 수 있고 좋은 횟감을 검색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별점을 보시고 얼마나 맛있는지 믿을만한지도 검색하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인어교주해적단 어플 들어가서 목포상회 보시면 별점도 굉장히 높습니다.

 

매장은 작지만 생선들은 작지 않습니다.

큼지막하고 무진장 신선한 생선들이 그야말로 살아 있네요

사실 크다고 좋은건 절대 아닙니다.

그만큼 회전율이 낮아서 싱싱함이 떨어지기 마련이죠.

작지만 워낙에 장사가 잘 되는 곳이기 때문에 오히려 훨씬 좋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제가 갔을때는 사장님이 잠깐 어딜 가시고 실장님께서 회를 뜨고 계셨는데요

주말에 가보시면 장사가 얼마나 잘 되는지 알 수 있을겁니다.

정말 쉴 틈이 없이 손질을 하시고 회를 내는데도 물량이 부족하더군요

그래서 구경을 열심히 하면서 제 차례를 기다렸습니다 ㅎㅎ

저는 요즘 딱 제철인 대방어로 선택을 했습니다.

대방어는 이미 위에서 손질을 했기 때문에 넘어가고

대방어 모듬을 선택해서 우럭도 조금 도미도 조금 연어까지 조금 들어가는 구성이었습니다.

 

그리고 사장님께서 매운탕 거리도 챙겨주셨습니다.

그런데 왜 제가 이제까지 회센터에서 샀을때보다 매운탕 거리가 푸짐한거죠??

노량진수산시장 맛집 목포상회 사장님 진짜 손이 크시네요

매운탕 거리도 깨끗하게 세척해서 듬뿍 챙겨주십니다.

동봉된 양념장을 다 넣어주시고 야채도 듬뿍 썰어서 끓여주시면 됩니다.

매운탕은 불에 올려두고 이제는 메인을 공략합니다.

양 보이시나요??

진심 제가 왜 노량진수산시장에 목포상회를 찾는지 아시겠죠??

양을 정말 푸짐하게 내어주십니다.

귀하디 귀한 제철맞은 대방어도 부위별로 듬뿍!!

도미와 우럭 연어들도 보이네요.

특히나 대박이었던건 이 회의 두께입니다.

저희가 매장에서 사서 먹었을때 혹은 회센터에서 회를 떠왔을때

절대 쉽게 볼 수 없는 두께의 회 입니다.

심지어 그 귀하디 귀한 몸의 대방어 회인데 말이죠

푸짐한 회 만큼이나 고추냉이도 진짜 화끈하게 주셨어요 ㅋㅋㅋ

하지만 회가 워낙에 두껍고 많아서 저 고추냉이도 다 먹었습니다

그리고 저 큰 초고추장도 전부 다 먹었습니다 ㅋㅋ

이 영롱한 빛깔을 보세요

진짜 지금 포스팅을 하는 순간에 입에 군침이 아주....

정말 회 상태도 좋고 두꺼워서 식감이 진심 대박입니다

 

내 집에서 내 마음대로 먹는거니 넣고 싶은것들 팍팍 넣어서 먹어줍시다!!

같이 넣어주신 무순과 생강까지 이용하면 완벽한 한쌈입니다.

상추와 깻잎 정도는 꼭 준비하셔서 같이 드셔보세요

 

연어도 정말 상태가 좋아서 어지간한 일식집 연어보다도 훨씬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희 집에서 방어 다음으로 인기가 좋았던 도미!!

도미는 껍질 부분을 뜨거운 물을 부어서 껍데기를 살려주셨는데요

쫄깃한 도미의 살과 식감이 살아있는 껍질 부분의 밸런스가 기가 막힙니다.

회를 먹을때 와 쫀쫀하다!!이런 식감을 느끼고 싶다면 바로 노량진수산시장 맛집 목포상회입니다.

그래도 뭐니뭐니해도 대방어가 끝판왕이네요

제철이라서 기름도 살도 잔뜩 올라온 대방어

거기에 엄청난 두께로 썰어주셔서

진짜 씹는데 만족감이 엄청납니다.

입안에 사르르 퍼지는 대방어의 기름기

살이 워낙 두꺼워서 치아를 밀어내는 식감

진짜 제가 먹어본 대방어 중에서 가장 맛있는 대방어였습니다.

가족들 전부 이런 회 어디서 절대 못먹는다면서

진짜 이 두께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엄청난 만족감을 계속 칭찬했어요

지금 제철이라서 대방어회 찾으시는 분들 굉장히 많으실겁니다.

그냥 제가 딱 정리하자면 무!조!건! 노량진수산시장 가셔서 목포상회에서 대방어 뜨세요

사장님!! 두껍게!!를 외치시면 이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겁니다.

이제 매운탕도 팔팔 잘 끓었습니다.

사실 매운탕 같은 경우는 집에서 끓였을때 맛을 내기가 쉽지는 않아요.

뭔가 사먹는 맛이 나지 않죠....

그 아쉬운맛은 거의 매운탕 재료의 부족에서 나오는 현상입니다.

이정도로 매운탕 재료를 듬뿍 넣으면 동봉된 매운탕 양념장과 야채만 있으면 해결입니다.

이렇게 차려놓고 보면 진심으로 어느 비싼 횟집 부럽지 않습니다.

하긴 이정도 회 먹으려면 도대체 얼마를 내야 할지 감이 잘 오지도 않는 지경입니다 ㅋㅋㅋ

매운탕 역시 기깔나게 맛있습니다.

사실 무를 넣어야 맛있어서 무를 사와야 하나...고민을 했지만

날씨도 춥고 비도 오는데 나가기 싫어서 그냥 파와 양파를 많이 넣거 끓여봤는데요

역시나 매운탕 거리가 워낙에 좋아서 아주 맛있습니다.

야채에서 나오는 단맛과 시원한 맛

그리고 푸짐한 생선의 머리와 뼈에서 충분히 깊은 맛이 나오더군요


노량진수산시장 맛집 목포상회

신건물이라서 건물 자체도 아주 깔끔하고 환경도 깨끗하게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주차도 예전보다 훨씬 편하고 일단 위생적으로 깨끗해진게 제일 좋았습니다.

제가 찾아간 목포상회는 인어교주해적단에서도 아주 높은 평점을 자랑하는 곳인데

직접 먹어보면 왜 평점이 높은지, 왜 사람들이 계속 찾아와서 줄을 서는지, 왜 예약 손님이 계속 회를 가져가는지

이 이유들을 전부 알 수 있습니다.

아주 아주 싱싱한 회를 엄청나게 푸짐하게 내어주시고

어디서 쉽게 볼 수 없는 엄청난 두께의 회를 맛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제철 맞은 대방어를 엄청난 두께로 맛볼 수 있었는데

단언코 제가 먹어본 대방어 회 중에서 가장 좋았습니다.

너무 맛있게 먹었고 앞으로도 꾸준히 이용할 예정입니다.

노량진수산시장 가셔서 어디서 사지 고민하는 당신!! 무조건 목포상회로 달려가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