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등촌역맛집/목동해물탕 통큰해물탕 추천 리뷰

by 해광당 2020. 4. 11.
728x90
반응형

요즘 같은 날씨에는 정말 뜨끈한 국물이 땡겨요.

그리고 제가 평소에 가장 좋아하는 국물 중에 하나가 해산물 국물인데

그래서 제가 해물탕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소개할곳은 집과 가까워서 추천을 받아서 방문한곳

등촌역맛집 재료가 아주 싱싱해서 맛있었던 통큰해물탕입니다.

저는 평일 저녁에 방문했습니다.

후딱 들어가보기 전에 밖에 구경을 좀 하고 주차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밖에는 신선한 해물들이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정말 싱싱함을 느낄 수 있어요.

그리고 TV에 나왔던 모습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주차 팁 설명드립니다.

일단 통큰해물탕 앞에 보시면 이렇게 매장앞이나 옆에 절대 주차를 하지 말라고 써 놓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주차 설명 들어갑니다.

등촌역맛집 통큰해물탕 주차 알아보시는 분들은

매장까지 가지 마시고 가는길에 한두공영주차장이라고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거기에 주차를 잘 하시고 매장에서 식사를 하시면 2시간짜리 무료 쿠폰을 찍어 주세요.

그리고 한두공영주차장 주차비가 엄청나게 저렴합니다.

등촌역에 방문하시면 이용하시면 좋아요.

일단 주차 편하니까 엄청 좋네요

그리고 이제 메뉴판 구경합시다.

워낙 사람이 많아서 확대해서 찍었더니 화질이 별로네요.

저는 3명이 방문해서 통큰해물탕 중으로 주문했습니다.

그나저나 평일 저녁엔 웨이팅이 있었어요.

방문하실 분들은 꼭 전화로 예약하세요.

시작은 샐러드와 두부로 시작합니다.

해물탕처럼 무거운 음식을 먹는데 샐러드는 참 좋은것같아요.

그리고 제가 평소에 이 동치미를 거의 안먹는데

통큰해물탕 동치미는 이상하게 먹을만 하더이다.

일행들이 다 먹긴했지만 맛있어요.

시간이 조금 지나니 본격적으로 해물탕 준비를 해주십니다.

먼저 알들과 낙지가 나옵니다.

알 정말 싱싱합니다. 낙지도 살아움직이네요.

알을 이렇게 생으로 가져 나오는 매장들이 정말 드문데 얼마나 싱싱한 재료들을 쓰는지 알 수 있네요.

 

본격적으로 끓여봅시다.

전복과 낙지가 바둥댑니다.

이런 표현이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이런걸 볼때마다 생각하는데

참 징그러우면서 싱싱해서 좋으면서...참 여러가지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일단 싱싱한 해산물을 진리니까 믿고 갑니다.

해물탕 중자가 이렇게 푸짐합니다.

그리고 맑은 국물에서 양념장이 살짝 들어가네요.

그냥 양념맛으로 승부보는게 아니라

신선한 해산물에서 우러나오는 국물로 승부를 보시는것 같네요.

잘 끓여서 먹어 봅시다.

무조건 전복과 낙지부터 드셔야합니다.

너무 끓이면 질겨지거든요.

거의 담갔다 뺀 느낌으로 데친 낙지입니다.

맛있는녀석들을 보니 길게 먹어야 맛있다고 하더이다.

그래서 저는 다리 하나를 길게 통으로 먹었는데

역시 잠깐 익힌 낙지는 진리입니다.

엄청 부드럽고 쫄깃하네요.

전복도 정말 부드럽습니다.

계속 말하지만 해산물 신선한게 그냥 느껴집니다.

 

가리비, 조개, 꽃게, 소라, 알들까지 건저먹는 재미가 있네요.

이 밖에도 여러가지 해산물이 푸짐합니다.

몇번을 말하는지 모르겠지만 먹어보면 진짜 신선합니다.

양념맛이 그리 강하지 않아서 해산물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제 개인적인 입맛인데 해물탕 같은 경우는 아주 푸우우우욱 우러나게 끓이면 맛있잖아요.

그런데 통큰해물탕은 해산물이 좋고 양념맛이 강하지 않으니

오히려 중간쯤에 적당히 우러나왔을때 국물이 아주 좋습니다.

해산물에서 나오는 달달하면서 짠맛이 딱 적당해서 좋았습니다.

저는 국물 정말 엄청 먹었어요.

살국마의 재림 수준이었습니다.

다만 술을 못먹어서 그점은 정말 너무너무 억울했네요.

한참 먹다보면 낙지 머리는 이렇게 따로 찜으로 해서 내어주십니다.

요거 요거 또 엄청 고소하니 맛있죠.

해산물을 다 건저먹으면 면이 들어갈 차례입니다.

면은 특이하게 엄청 얇은 면입니다.

등촌역맛집 통큰해물탕 방문하실 분들을 위한 꿀팁!!

여기서 술을 드시는 분들이나 오래 드실 분들은 면을 일찍 넣으면 안됩니다.

이 면이 이렇게 얇은 스타일이지만 맛이 강합니다.

짠맛이 강하고 전분이 있기 때문에 국물이 급속히 졸아들면서 짜져요.

그럼 이 좋은 해산물 국물이 맛이 변질되니까

정말 끝까지 즐기시다가 면을 넣으세요.

그리고 제가 정말 좋았던 한가지!!

보통 해물찜에만 볶음밥이 되는데 통큰해물탕은 해물탕에도 볶음밥이 나옵니다.

국물을 적당량 가져가셔서 주방에서 직접 해서 갖다 주십니다.

딱 보면 진자 별거 없지 않나요??

그런데 볶음밥 진심으로 맛있습니다.

이건 리얼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나중에 후회할짓 하지 마시고 이맘때쯤이면 배가 터질 지경이더라도

무조건 볶음밥은 2개 이상으로 주문하세요.

겁나 맛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술을 먹었다면 이걸로만 한병은 먹을 것 같아요.


등촌역맛집 통큰해물탕

일단 굉장히 사람이 많은 인기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정말 친절하십니다. 그 몸에서 묻어나오는 친절함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해산물집에서 가장 중요한 해산물이 좋습니다.

그냥 먹어보면 바로 알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입니다.

그래서 국물이 너무너무 좋아서 저는 개인적으로 리얼로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해산물 특히나 해물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