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리뷰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 정보 및 꿀팁 대방출 코스트코 고척점 후기

by 해광당 2024. 3. 31.
728x90
반응형

도대체 언제 타이어를 갈았는지 기억이 정확히 나지 않지만

최근 자동차가 여기 저기 고장이 자주 나는 상황인지라

카센터를 자주 가는데 타이어 교체를 하라고 많이 권하시더라구요.

이대로는 안되겠다 진짜 갈아야지 했는데

마침!!?!?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를 하고 있어서 바로 다녀왔습니다.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 기간은 2024년 3월 25일 월요일에 시작해서

4월 7일 일요일까지 진행됩니다.

행사 기간은 전 지점 동일하기 때문에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기준으로

이제 딱 일주일 남았으니 교체 하실 분들은 빠르게 다녀오셔야 겠어요

제가 수 많은 후기를 봤는데 예상외로 자세한 후기가 거의 없었고

오픈런을 해야하는지 오후에 가도 되는지 알려주는 정보가 없었어요.

그래서 저는 실제로 코스트코 고척점에 2번째로 도착해서

웨이팅을 해서 빠르게 교환했던 팁들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제가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 때문에 알아본 지점은 일산, 양평, 고척점 이 세 곳입니다.

여기서 양평점은 타이어 센터를 운영하고 있지 않으니 꼭 체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일산점은 인터넷에 타이어 매장 직통 번호가 있어서 실제로 전화를 해서 물어봤더니

아침 8시30분에 도착한 사람이 오후 5시에 나갔다는 후기를 듣고 바로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결정한 코스트코 고척점!!!

먼저 찾다가 가장 짜증났던 고척점 타이어 매장 직통번호

02-3416-9930 입니다.

요즘 코스트코 고객센터 전화해서 콜센터 직원 연결하면

자동응답으로 그냥 영업시간만 줄줄 외우는통에 찾는데 조금 짜증이 낫습니다.

그런데 정작 어렵게 알아낸 직통 번호로는 원하는 정보를 하나도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사실 알아도 큰 메리트가 없습니다.

코스트코 고척점은 오전 10시에 오픈합니다.

다른 매장은 타이어 매장이 먼저 오픈하는 곳들이 있는데

이곳은 동일하게 10시에 시작하기 때문에 꼭 알아주셨으면 좋겠네요.

그렇다면 저는 도대체 언제 가서 타이어 교체를 했느냐!!

저는 주말 토요일에 방문했고

도착 시간은 8시 30분이었습니다.

지하 2층에 가서 타이어 매장 앞에 주차를 해주시면 되는데

마침 타이어 운반해 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어요.

토요일 오전 8시 30분 도착했는데 2번으로 도착했네요.

9시 정도까지 5분 정도 도착한 상황이었고

주차를 하는것 보다 번호표를 받는게 중요하다고 해서 오픈하지 않은 매장 앞에 줄을 서 있었어요.

약 20분 정도 서있었는데 타이어 직원분께서 나오셔서

서있지 마시고 차에 대시하시라고 친절하게 응대해 주셔서

차에서 대기했고 9시 30분에 정확히 대기표를 나눠 주셨습니다.

대기표는 현재 타이어 인치 등의 정보를 적고

10시에 시작하는 교체할 타이어 정보들을 적어야 하는 판넬이었습니다.

거기에 순서대로 번호가 적혀 있어서

결제하는 곳에서 순서대로 결제를 하고 타이어가 교체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

코스트코 고척점 기준 9시 30분 정도에는 10팀 정도가 오셨고

10시 기준에는 줄이 엄청 길어졌기 때문에 시간에 딱 맞춰서 오신분들은 무조건 오후까지는 기다리셨을 것 같습니다.

고척점은 한번에 4대가 들어가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빨리 도착한 순으로 4등까지는 가장 빠르게 교체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 생각에는 빨리 끝내길 원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9시 30분 이전에는 도착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는 도대체 왜 사람이 이렇게 몰리느냐!!

  1. 상품권

타이어에 따라 가격에 따라 상품권의 가격대가 달라지는데

8만원/10만원/14만원 이렇게 상품권이 나오니 이만큼 할인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장착비 무료

타이어 장착비는 하나에 8천원

4개 모두 교체시 32000원의 장착비가 할인됩니다.

여기서 가장 궁금했던건 그럼 2개만 교체하면? 3개만 교체하면??

4개 모두 교체하지 않으면 무조건 장착비를 지불합니다.

ex) 1개는 새거라서 3개만 교체할게요 -> 장착비 24000원이 발생됩니다.

3. 질소 주입 무료

차량 조향성, 연료 효율, 타이어 수명을 극대화 시켜주는

질소를 무료로 주입해줍니다.

솔직히 말하면 효과에 대해서는 전혀 모릅니다.

4. 앞 뒤 무료 교체

현재 키로수를 체크해주고 15,000km 이후에

앞 뒤 타이어 위치 교환을 무료로 진행해줍니다.

5. 믿음!!!

개인적으로 할인이 꽤 많이 되기 때문에 가격적인 경쟁력도 있지만

저는 믿을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특히 저처럼 차를 잘 모르는 분들은 눈탱이를 맞거나

어디서 봤는데 휠을 쪼갠다더라 이런 의심 및 불안이 있을 수 있는데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는 확실히 믿고 맡길 수 있습니다.

거기에 타이어 5만키로까지 AS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 믿음이 가죠.

저는 2번으로 도착해서 첫번째 작업으로 들어갔고

완료 전화는 10시 49분에 받았습니다.

첫번째 작업이어도 50분 정도는 걸리네요.

사실 타이어에 대해서 저는 잘 모르고

결제를 도와주시는 직원분도 타이어는 개인의 취향 차이라서 크게 추천을 해주시지 않습니다.

타이어는 원하는 제품, 원하는 가격대로 선택을 해주시면 되는데

제가 고스트코 타이어 행사에서 구입한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쏘렌토 기준, 4개 교체

235/55 19인치 기준입니다.

135,000원 * 4개 = 543,600원에서

-코스트코 상품권 10만원

-장착지 32,000원

-적립 약1만원

이렇게 계산하면 401,600에 4개 모두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가격으로 비교하니 진짜 저렴하죠??

저는 다음에도 무조건 코스트코 타이어 행사 할 때 다시 교체할 것 같네요.

딱 하나의 단점이 휠 얼라이먼트를 봐주지 않는다는건데

그건 이상함을 느껴지면 따로 타이어 가게에 방문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