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단양 구경시장 맛집 코스 두 곳을 소개합니다

by 해광당 2024. 8. 17.
728x90
반응형

캠핑과 여행을 좋아하는 저는

거의 매주 외박을 하면서 팔도를 누비고 있는데

매번 다른곳을 가보려고 해도

언제나 가면 재밌고 편한 곳을 자주 방문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중에 한 곳이 단양 입니다.

벌써 몇번째 왔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을만큼 자주 왔고 이제 지겨울만한데 언제나 좋은 곳입니다.

단양을 방문하면 꼭 가는 곳이 이곳인지라

오늘은 제가 가는 단양구경시장 먹거리 필수코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무조건!! 방문하는 첫번째 코스

바로 대산원조마늘순대 입니다.

구경시장에 있는 다른 유명하다는 순대국집 가봤는데

아직까지 이곳을 이길만큼의 맛집을 찾지 못했습니다.

이곳은 광고느낌의 여타 TV 프로그램과는 다른

허영만 백반기행에 나온 곳이라 더 믿음이 가는 곳입니다.

35에서 철수를 하고 오는 길에 들러서

무조건 찍는 메뉴판 사진이 없네요.

마늘순대 12,000원

모듬순대 15,000원

포장순대 15,000원, 20,000원

진공포장 1kg당 15,000원

마늘순대국밥 10,000원

돼지국밥 10,000원

내장국밥 10,000원

곱창순대전골 28,000원, 33,000원

곱창전골, 곱창순대볶음, 암뽕전골 동일

술국 20,000원

1만원이란 적당히 합리적인 가격에

손님이 가득 차 있어도 국물이 바글바글

끓어오를 정도로 뜨겁네 내어주시는 순대국이 나오는 곳입니다.

 

이곳의 순대국은 기본적으로 맑고 슴슴한 스타일이고

단양답게 마늘순대가 들어간 순대국입니다.

들깨가루로 뿌려져 있는데

평소라면 들깨가루를 선호하지 않는데

딱히 국물에 방해가 되는 수준은 아니었어요

마늘순대국밥 안에는 꽤나 푸짐한 건더기가 들어 있어요.

순대와 각종 내장들이 들어가 있는데

과하게 많지도 적지도 않은

적당한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비계가 많고 먹기 어려운 부위보다는

먹기 편하고 살코기 위주로 많이 들어가 있어서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고

슴슴한 간에 새우젓만 적당히 넣어서

감칠맛이 좋은 국물의 순대국밥입니다.

각자 개인 취향에 맞게 제조를 해주시면 되는데

제 짝꿍은 언제나 순대국밥에

빨간양념장을 양껏 풀어서 먹습니다.

얼큰하고 진한 맛이 더 올라가죠.

기본 슴슴한 국물과 다대기가 들어간 국물은

완전히 다른 음식이기 때문에

각자 취향에 맞게 제조해서 드시면 됩니다.

 

정말 지치고 힘든 날

엄청난 폭염에 정신을 못차리는 그런 날이었는데

오히려 뜨끈하고 든든한 마늘순대국밥 먹으니 힘이 났어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대산원조마늘순대

매장에서 누린내 전혀 없을 정도로 깔끔하고

국물도 건더기도 잡내가 없어서

항상 만족하고 돌아오는 곳입니다.

 
 
 
 
 
 
 
 
 
 
 
 
 
 
 
 
 
 
 
 
 
 
 
 
 
 

다음 코스는 흑마늘누룽지닭강정입니다.

단양구경시장 먹거리 찾아보시면

다른 매장의 닭강정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던데

저는 무조건!!! 여기만 가고 있습니다.

항상 줄이 길게 늘어서 있어서

빨리 가시는걸 추천해요

오리지널과 두배맛이 있는데

마늘맛이 강하고 조금 더 매콤한 맛을 원하신다면

두배맛을 추천합니다.

저는 항상 두배맛만 고집하고 있고

그것이 근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음식들은 가격은 오르는데

양이 작아지는 반면에

여기는 어째 올때마다 양이 늘어나는 기분이네요.

바삭한 누룽지가 담뿍 들어가 있고

바삭하게 튀겨낸 닭강정이 그야말로 한 가득 담아져 있습니다.

바삭바삭하면서 마늘맛이 확 풍기는데

이 맛은 오직 단양 흑마늘누룽지닭강정 에서만 느낄 수 있어요.

워낙 좋아해서 포스팅도 여러번 했고

삽교까지 갔지만 역시나 본점이 압도적으로 맛있습니다.

단양구경시장 먹거리 필수코스인 대산원조마늘순대와 흑마늘누룽지닭강정

이상하게 저는 갈때마다 방문해도 질리지 않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