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충무로맛집 충무로쭈꾸미불고기 충무로본점

by 해광당 2023. 5. 23.
728x90
반응형

대학교의 추억을 갖고 있는 충무로

개인적으로 제 추억의 힘보다는

맛집이 너무 많아서 좋아하는 곳입니다.

많은 곳 중에서 유난히 좋아하는 곳이 3~4곳 있는데

정말 오랜만에 쭈꾸미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상호 : 충무로쭈꾸미불고기 충무로본점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31길 11

영업시간 : 12:00 - 22:00(일요일 휴무)

전화 : 02-2279-0803

신나는 금요일

더 신나는 퇴근 이후의 시간

그래서 그런지 벌써 손님이 굉장히 많네요.

옛날과 달라진점이라면

매장 안이 그냥 임영웅으로 꽉 차있습니다.

여기 단골 형님께 들었는데 굉장한 팬이시라고 하네요.

또 하나 달라진점은

미쉐린 인증서가 더 늘어났습니다.

워낙 유명하기도 하고 특이한 곳이라서

아마도 매년 미쉐린 인증서는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충무로쭈꾸미불고기의 가장 큰 매력이자 특징은

바로 숯불!!!

양념된 쭈꾸미를 숯불에 구워 먹으니

이게 맛이 없을수가 없겠죠??

여기는 사실 메뉴판을 볼 필요가 없는 곳인데

쭈꾸미, 키조개, 모듬이 전부거든요.

쭈꾸미만 시키면 쭈꾸미만

키조개는 키조개만

모듬을 주문하면 사진처럼 쭈꾸미와 키조개 관자가 함께 나옵니다.

혹시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이 뭘 먹을까 고민한다면

여기는 그냥 무조건 모듬입니다.

왜냐하면 키조개 관자가 음청 맛있거든요

새빨갛게 양념된 쭈꾸미와 키조개 관자

숯불위에 과감하게 올리고 구워주시면 됩니다.

충무로쭈꾸미불고기의 또 하나의 특징은

너무 많이 익히거나 태우면 사장님께 혼나니까

많이 굽지 마세요 ㅋㅋㅋㅋ

특히나 관자는 오래 익히면

너무 질겨지고 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진짜 많이 익히지 마시고

부드러울때 드시면 됩니다.

쫠깃쫠깃

보돌보돌

그리고 숯불향을 가득 머금은 쭈꾸미

이게 맛이 없을리가 없겠죠??

그런데 완전 맵찔이라면 솔직히 조금 힘들 수 있을 정도로

매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누가 뭐래도 주인공은 관자!!

평소에 관자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유난히 충무로쭈꾸미불고기 관자는 더 맛있어요.

양념도 맛있고 숯불도 좋고 관자는 부드럽고 고소하거든요.

개인적으로 숯불에 조금 많이 익힌 쭈꾸미도

저는 맛있는 것 같아요.

음식은 약간 타야 맛있잖아요 ㅋㅋㅋㅋ

솔직히 쭈꾸미보다 키조개 관자가 더 맛있어서

계속 관자만 추가한 것 같아요.

한점에 한잔 계속 먹다보면

어느덧 상 위에는 소주병이 한가득이네요

그리고 저는 이번에 볶음밥을 처음 시켜봤는데

제가 김치를 못먹어서 시켜볼 생각도 못했거든요.

가격이 조금 비싸긴 했는데

생각보다 아주 푸짐하게 볶아주시네요.

함께 갔던 일행들이 평가하기로는

진짜 맛있어!!!!!!!!!!!!!!!!!!!!!!!!!!입니다.

쭈꾸미보다 볶음밥이 더 맛있다는 사람들이 많았어서

충무로쭈꾸미불고기 방문하시면 볶음밥까지 꼭 드셔서 마무리해보세요.


오랜만에 방문해서 더 좋았던 충무로쭈꾸미불고기

여전히 맛있고 여전이 인기가 많은 맛집이었습니다.

다음에 또 가야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