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충무로맛집/맛있는녀석들 백숙백반 충무로 사랑방칼국수 리뷰

by 해광당 2020. 6. 5.
728x90
반응형

제가 동국대를 다녀서 그런게 아니라
진짜 충무로에 맛있는게 많아요.
그래서 자연스레 포스팅이 조금 많죠
그중에 오늘은 충무로맛집 그이상
명소라고 칭하는 사랑방칼국수입니다.

외관만봐도 바로 아시겠지만
진짜 세월이 보이는곳입니다.

하긴 제가 20살때도 이미 오래된집이었으니
말할것도 없지만유
1968년부터 이제까지 장사를 하는것만 봐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티비에 정말 많이 나왔는데
개인적으로 식신로드에서 형돈이형이
리얼로 너무 맛나게 먹던 모습이 아직도 기억이납니다.

충무로맛집 사랑방칼국수는 백숙백반이 가장 유명해요.
통닭 반마리가 나오는 백반인데
가격은 참 착하죠.
이것도 오른가격입니다.

8천원에 닭백숙, 국물. 밥까지나오니 겁나 저렴한겁니다.

그리고 저는 일행이 조금 많아서 2층에서 먹었는데
1층이 더 옛 느낌 그대로입니다.

칼국수메뉴도 따로 있습니다.

저는 사랑방칼국수를 3차로 방문했어요.
그리고 일행이 조금 많아서 백반을 시키는것보다
그냥 백숙을 시키는게 나아서 백숙을 주문했습니다.

정말 언제나 이 비주얼입니다.
신기할정도로 항상 똑같은 비주얼
그리고 참 소주가 땡기는 집
백반이든 백숙이든 따로 국물을 주시는데
보시면 무슨 중국집 계란국같지 않나요?

저 국물은 백숙국물인데
저 국물이 진짜 소주안주로 최고입니다.
뜨끈하고 기름긴 국물이라면 소주가 순식간에 쌓입니다.
그리고 백숙보다도 국물만 계속 리필하고
후루룩거리는 자신을 만날수있습니다.

백숙은 여전히 담백하고 쫄깃합니다.
소금이나 특제소스에 찍어드시면됩니다.

 


충무로맛집 그리고 명소
50년이 넘게 운영하는 사랑방칼국수
언제나 그느낌그대로 자리를 지켜주는것만으로도
저는 참 좋은것같아요.
추억이 없으신분들이라도 들어가시면
저렴한 가격에 뜨끈한 국물과 담백한 백숙
그리고 칼국수까지 옛날느낌 물씬 나는곳에서
술과 함께 즐기신다면 충무로의 매력을
듬뿍 느낄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집이라서
추천을 많이하는 곳입니다.


이상 충무로맛집 사랑방칼국수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