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대전중앙시장맛집/대전맛집 싱글벙글떡볶이 리뷰

by 해광당 2021. 3. 10.
728x90
반응형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도시 대전

대전은 딱히 볼거리는 많이 없는데

이상할정도로 내 입맛에 딱 맞는 곳이 많았어요.

오늘은 너무 좋아하는 곳이 많은 대전 중에서

대정중앙시장맛집 그중에서도 대전싱글벙글떡볶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곳 역시 대전에 방문하면 항상 들르는 곳이네요.

이곳은 상당히 특이한 곳이었어요.

갈때마다 느끼는거지만 딱히 뭐가 있는것도 아니고

시장 길 끝쪽에 있지만 언제나 사람들이 많은곳

TV에 몇번 나왔다고 인기가 많은 곳이 아니라

현지인, 여행객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대전중앙시장맛집입니다.

대전싱글벙글떡볶이는 약간은 독특한 방식의 분식집입니다.

우리가 항상 먹는 대충 1인분 주세요~~ 이런 느낌이 아니라

떡볶이 뷔페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전부 다 맛있게 보이지만 다 먹을 수 없으니 열심히 골라봅니다.

튀김 종류도 굉장히 많고

떡볶이도 두 종류

그리고 고구마 맛탕, 오뎅 등등

너무 선택의 폭이 넓어서 언제나 고민에 빠지는 대전싱글벙글떡볶이네요.

메뉴는 왼쪽에 있는 메뉴판을 보고 고르시면 되는데

대전싱글벙글떡볶이는 시장떡볶이 뷔페 형식이라고 했죠??

무조건 개인당 접시를 하나씩 주시는데 거기에 골라 담으시면 됩니다.

떡, 오뎅은 3개 천원

계란, 김말이, 순대 각 500원씩입니다.

 

여기서 잠깐!!!

대전중앙시장맛집 싱글벙글떡볶이에 가시면 떡볶이를 잘 선택하셔야해요.

떡볶이는 일반적인 떡볶이 컬러와 굉장히 강렬한 컬러가 있는데

일반적인 컬러는 옹녀맛 - 순한맛

강렬한 컬러는 변강쇠맛 - 매운맛입니다.

이걸 꼭 확인하고 고르셔야 해요

딱 봐도 컬러의 차이가 느껴지시죠??

워낙 좋아하는 곳이라서 조금씩 여러가지를 시켜봅니다.

순대, 떡, 튀김 등등 다 좋아하니 다 먹어봐야죠.

먼저 옹녀맛!! 순한맛이죠.

옹녀맛은 우리가 익히 아는 달달하면서 아주 맛있게 매콤한 수준의 떡볶이입니다.

제 생각에는 맵찔이를 자처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어요.

대전중앙시장맛집 싱글벙글떡볶이를 끊을 수 없는 이유가

오래 끓여서 진하고 너무 자극적이지 않아서 너무 맛있습니다.

진짜 내가 찍은 사진을 올리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침이 고이는 떡볶이

순대가 떡볶이 소스에 절여져 있는 것도 진심 맛있어요.

아~~~ 시장 떡볶이 먹고 싶어!!!

그럴때 딱 생각하는 떡볶이예요

반면에 변강쇠맛 - 매운맛이죠.

변강쇠맛은 확실히 매워요.

매운걸 꽤나 즐기는 분들도 맵다고 느낄 정도입니다.

함께 방문한 일행은 너무 맵다며 어묵 세 개 먹는것도

너무 힘들다고 할 정도였어요.

덕분에 오뎅국물을 계속 먹었는데

대전싱글벙글떡볶이 오뎅국물도 완전 맛있어요.

국물이 짜지 않아서 계속 먹게 되는 마성의 국물

특히나 추울때는 더욱 맛있습니다.

제가 대전중앙시장맛집 싱글벙글떡볶이를 좋아하는 또 하나의 이유

바로 사장님!!!

대전싱글벙글떡볶이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굉장히 유명한 맛집이죠.

그래서 사실 상당히 정신이 없어요.

그런데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시고 인심도 좋아요.

예를들어 함께 방문한 일행이 변강쇠맛에 당해서 매움에 굴복할 때

그냥 먹으라며 쿨하게 고구마맛탕을 먹으라고 하세요.

그런 느낌의 친절함과 구수함이 있는 곳입니다.


대전중앙시장맛집 싱글벙글떡볶이

제가 참 좋아하는 대전에 방문하면 항상 들르는 곳인데

언제 가도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인심이 웃음이 나오는 곳입니다.

떡3, 오뎅3, 순대1, 김말이1

제가 3천원어치를 먹어도 배부르게 즐길 수 있는

언제나 생각나는 옛날 푸짐한 시장 떡볶이의 맛과 멋을 느낄 수 있는

정말 좋아하고 추천하는 곳입니다.

물론 다음 대전방문에도 꼭 들려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