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충무로 맛집/평양냉면 맛집 인생 평냉 필동면옥 리뷰

by 해광당 2020. 4. 27.
728x90
반응형

제가 정말 너무너무 사랑하는 메뉴

바로 평양냉면입니다

이제 더워져서 냉면의 계절이 오고는 있다고 하지만

사실은 냉면은 사계절 다 맛있는게 진리입니다

특히나 원래 메밀은 겨울에 제철이어서

사실은 냉면은 겨울이 맛있다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냉면 중에서 함흥냉면과 평양냉면으로 또 나눠보자면

당연히 두 종류의 냉면을 다 좋아는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평양냉면을 더 좋아합니다

그런데 평양냉면은 왜 그렇게 좋아하냐라고 누가 물어본다면

아마 그 비중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곳이 필동면옥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이고

주기적으로 무조건 방문해서 평양냉면을 섭취하는곳이죠

매번 방문할때마다 평양냉면과 제육을 먹는데요

그래서 포스팅도 한번만 하고 맨날 똑같은걸 먹으니 또 올리기도 뭐하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에는 비빔냉면을 처음 접해봐서

간만에 또 포스팅을 하려고 왔습니다

오늘 소개할곳은 저의 최애 맛집 필동면옥의 평양냉면과 비빔냉면입니다

 

필동면옥 위치와 영업시간, 주차

필동면옥은 충무로 역에 위치해 있습니다

충무로 역에서 동국대학교 올라가는 길에 있으니 접근성은 좋은편입니다

영업시간 매일 11시부터 9시까지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그리고 점심시간 전부터 시작해서 저녁시간까지는 거의 무조건 웨이팅이 있습니다

어지간하면 점심시간은 피하세요

주차는 매장 바로 옆에 몇대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저는 갈때마다 한번도 자리가 있었던 적이 없어요

마음 편하게 근처 주차장 검색해서 주차하세요

 

아~~~~저는 필동면옥에 미쳐있는 사람인지라

이 사진만 봐도 뭔가 힐링이 되는 느낌입니다

아 사진만 봐도 너무 좋습니다 ㅠㅠ

필동면옥 평양냉면

냉면 11,000원

필동면옥의 평양냉면은 역시나 그 맛 그대로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하긴 벌써 몇년째 방문하는 곳이니 맛이 변한다고 하면 방문하지 않겠지만요

기본적으로 맛의 대해서 설명해 드리자면

아주 깔끔하면서 간이 약간 들어가 있는 육수입니다

보통 평양냉면을 처음 접하고 입에 안맞는다고 하는 분들은

걸레빤물, 수통에 들어있는 소금물 이정도로 말하는게 대부분인데

필동면옥의 평양냉면은 사실 초보자에게도 아주 좋은 집입니다

그나마 간이 들어가 있는 육수

그리고 약간의 고추가루도 들어가 있어서 맛이 아예 없다

혹은 이게 뭔 맛이냐 라고 하는 분들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제가 평냉 초보자들에게 꼭 추천하고 데리고 가는 맛집입니다

진짜 사람마다 입맛은 다르다고 하지만

적어도 저에게는 세계에서 평냉 중에서는 필동면옥이 제일 맛있습니다

 

비빔냉면 11,000원

가격은 동일합니다

저는 그렇게 많이 필동면옥을 방문했는데도 비빔냉면을 주문하는건 처음이네요

친구가 자기는 도저히 평양냉면에 자신이 없다면서

주문했습니다

잘 비벼서 먹어봅시다

흔한 비빔냉면의 그것과 비슷하네요

필동면옥 비빔냉면

처음으로 접해본 필동면옥 비빔냉면

의외로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함흥냉면의 비빔냉면이나 회냉면과 비슷하냐

그건 또 아닌 것 같아요

그것보다는 확실히 덜 자극적인 맛입니다

하지만 매콤, 새콤, 달콤이 다 느껴지는 그런 비빔냉면입니다

뭔가 덜 자극적인데도 자극적인 그런 맛이네요

개인적으로 완전 초보자와 평냉 애호가들이 방문하신다면

평냉하나 비냉하나 이렇게 주문하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묘하게 평양냉면과 조합이 좋아요

그래도 저에게 객관적으로 뭐먹을래 하면 저는 무조건 평양냉면입니다

필동면옥의 평양냉면이 워낙 맛있기도 하거니와

비빔냉면은 막 생각나고 중독되고 찾아가야되!!!라고 생가날 정도는 아닙니다

그래도 어지간한 체인점 비냉보다는 훌륭합니다


필동면옥 총평

총평이라고 하기도 뭐한데요

제가 너무 너무 좋아하는 곳이라서 사실 객관적인 평가가 어렵습니다

슴슴하면서 약간의 짭쪼롬한 거기에 약간의 고추가루의 맛

저에겐 필동면옥의 평냉은 그야말로 마약입니다

거의 뭐 존박이 냉면 금단증상 오는거랑 비슷하게 저도 올 정도입니다 ㅋㅋㅋ

초보자나 중급자나 애호가인데 안가보신분들은 진짜 필동면옥은 무조건 가보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처음 먹어본 비빔냉면

생각보다 비빔냉면도 맛있습니다

함흥냉면에서 비빔냉면을 워낙 좋아해서 막 찾아보시는 분들이 아니라면

충분히 베스트에 들어갈 정도로 맛있는 맛입니다

하지만 저에게는 평양냉면의 임팩트가 너무 큰 곳이라서

뭔가 큰 메리트는 없었지만

처음 접해보신 분들이나 도저히 자신없으신분들이

함께 방문하신다면 혹시모르니 평냉 하나 비냉하나

그리고 제육하나 이렇게 시켜서 반주도 한잔하시고

아...계속 마음에 있는 소리가 나오네요 ㅋㅋㅋ

암튼 그냥 무조건 추천하는 맛집

필동면옥이었습니다

포스팅하다보니 침나와서 저는 다음주에 또 한번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