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평택 중국집 홍만옥

by 해광당 2022. 9. 25.
728x90
반응형

주말 아침

일찍 일어나 뒹굴뒹굴

밥은 해먹기 싫고

맛있는 음식은 먹고 싶고

그럴때는?? 그냥 중국집으로 고고!!

평택에는 유명한 중식당이 굉장히 많아요.

벌써 많은 곳을 가봤는데

아직도 못 가본 곳들이 많네요.

오늘 소개할곳은 평택 홍만옥입니다.

 

평택 홍만옥은 콩짜장이 유명한 곳이고

쉐프님이 유명한 곳입니다.

국제요리경연대회 중국요리 명장 수상

35년 경력 조은선명장이라고 하네요.

브레이크 타임이 한 시간 있으니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저는 4시 30분

정확히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자마자 바로 들어왔어요.

1등으로 들어왔으니 너무나 조용하네요.

평택 홍만옥은 매장이 깨끗하고 넓고

룸도 많아서 프라이빗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이네요.

 

평택 홍만옥 메뉴판입니다.

콩짜장이 유명하니 짜장도 먹어야 하고

어떤 블로그를 보니 탕수육이 맛있다고 하니

탕수육, 쟁반짜장을 주문했습니다.

기본 반찬이야 뭐

중국집마다 다 똑같죠.

저는 자차이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맛은 보지 않았어요.

가장 먼저 등장하는 메뉴는 탕수육입니다.

요즘 중국집 탕수육 양이 진짜 너무 작아요..ㅠㅠ

저처럼 양이 작은 사람이 양이 작다고 하면

그건 진짜 작은건데 말이죠.

 

부먹, 찍먹

싸울필요 없이 볶먹으로 나오는 탕수육

하나하나 사이즈가 꽤 크고

기본적으로 소스가 많이 달거나 시지 않습니다.

 

고기는 많지도 적지도 않게 적당히 들어있는데

문제는 탕수육 소스에서 어떤 특유의 냄새가 나네요.

어떤 재료인지는 정확히 알 수 없는데

이 향은 확실히 호불호가 있을 것 같습니다.

고기에 염지를 많이 하는 것 같지 않은데

그래서 고기에서 약간의 비릿함도 느껴집니다.

당연히 방문하는 날마다 차이가 있을 것 같고

개인의 입맛이나 재료의 차이가 있겠지만

적어도 제가 먹어본 평택 홍만옥의 탕수육은

그리 맛있는 탕수육이 아니었습니다.

옛날 탕수육의 모습을 띄고 있지만

바삭함이 부족하고 그리 옛날 소스도 아니었거든요.

다음은 쟁반짜장입니다.

항상 생각하는건데 요즘 쟁반짜장은

2인분으로 가격은 많이 비싸졌는데

예전처럼 진한 컬러가 안나오는 것 같아서 아쉽네요.

그래도 2인분이라 양은 많네요.

평택 홍만옥의 짜장은 기본적으로 슴슴함이 강합니다.

보통 짜장면이란 음식 자체가 굉장히 짜고, 달고 느끼한 음식인데

이곳은 단맛, 짠맛, 기름을 많이 줄인 느낌입니다.

콩짜장 특유의 맛이라고 생각되네요.

쟁반짜장이 이정도면 기본 짜장면은 더 슴슴할 것 같아요.

그래서 먹자마자 맛있다!! 이런 맛은 아니고

슴슴하네~~ 하면서 질리지 않게 계속 들어가는 맛이었어요.


평택 홍만옥의 리뷰를 보면

단골이 많고 긍정적인 평도 많은 곳이라서 방문했는데

제 입맛에는 그리 맛있지는 않았습니다.

아마도 날마다 다르고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고

특히나 제가 방문했을때는 명장님이 요리를 하지 않고

밖에 나와 계셔서 더 그럴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래도 너무 달거나 짜거나 기름지지 않아서

슴슴하게 계속 먹히는 매력은 있는 곳이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