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김천 직지사 맛집 일직식당 좋아!

by 해광당 2022. 8. 15.
728x90
반응형

저는 평소에 사람들과 살갑거나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그런 인싸와는 거리가 너~~~무 먼 본투비 아싸 성격

하지만 인연이 시작되면 끝까지 이어가려고 부단히 노력하는 노력형 인간입니다.

최근에는 캠핑장에서 이어진 인연이 너무 좋아서

캠핑장이 아니라도 만나고 있죠.

너무 좋으신 형님과 형수님을 만나서

맛있는 밥을 먹고 좋은 뷰를 보고 왔어요

원래는 형님네를 보려고 구미를 방문하려고 했지만

구미는 뭐가 없다며 김천 직지사로 초대를 받았네요.

김천 직지사를 처음 방문해봤는데

유명한 산과 절이 있는만큼 산채정식 식당이 굉장히 많네요.

하지만 이곳을 잘 아시는 형님께서 김천 직지사 맛집은 일직식당이 최고라고 하시네요

예전에는 골목 전부가 사람들이 꽉 차 있었을만큼

인기가 정말 많은 곳이었다고 하는데

현재는 일직식당 빼고는 손님의 거의 보이지 않네요.

하긴 요즘 산채정식보다는 예쁘고 멋있는 인스타 갬성 식당이 인기이긴 하니까요

김천 직지사 맛집 일직식당의 메뉴판입니다.

식사류는 일직특선, 모듬산채정식, 산채한정식, 불고기백반, 더덕비빔밥, 산채비빔밥, 시래기해장국

그리고 안주류, 특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 좋은데 모듬산채정식이 가장 좋다고 추천을 받아서 모듬산채정식을 주문했어요.

모듬산채정식이라고 해봐야 뭐 얼마나 나오겠어??라고 생각했는데

반찬이 계~~~속 들어옵니다.

산채정식 자체를 워낙 오랜만에 먹어봐서 그런지

너무 다양해서 어렵네요

기본적인 반찬류 이외에도

메인은 아니지만 화려한 반찬들도 등장합니다.

특히나 김천 직지사 맛집 일직식당은 버섯이 다양해요

사장님께서 바깥사장님이 직접 손수 캐오시는 버섯이라면서

사먹지도 못하는 귀하시는 몸들이라고 꼭 먹으라고 하시네요

요즘 가장 빠져있는 더덕구이

어릴때는 정말 싫어했는데 나이가 먹었는지

점점 더덕구이가 맛있어 지더라구요.

그런데 야들야들 부들부들 더덕 느낌은 아니었고

살짝 식감이 느껴지는 아주 약감 매콤쓰한 더덕구이네요

술안주로 딱!

다음은 굴비입니다.

사실 굴비 하나 있으면 밥 한그릇은 뚝딱이죠.

2인이면 1개

3인이면 2개가 나오는 것 같아요

이렇게 많이 나왔지만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

이후에도 반찬과 메인류들이 계속해서 등장합니다.

김치전? 장떡?이 나오고

튀김류도 뜨끈하게 맛있어요

아무리 반찬이 많고 메인이 많아도

결국에는 메인은 밥과 국이죠.

할머니가 끓여주신 것 같은 된장국과

따끈한 밥이 등장합니다.

 

아직도 끝나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메인 두 가지가 더 나오네요.

간장구이와 고추장구이인 것 같아요.

둘 다 아주 달달하고 짭쪼롬하게 나옵니다.

보통 산채정식이라고 하면

풀만 있고 간은 거의 없어서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데

오히려 김천 직지사 맛집 일직식당은 간이 꽤 강하게 나옵니다.

전날 술을 엄청 먹었지만

아직은 이른 시간이지만 이렇게 다양하고 푸짐한 안주에

술을 먹지 않는건 혼이 나야죠

동동주를 한그릇 주문해서 먹었는데

동동주가 너무 맑고 슴슴하긴 했지만

사장님께서 돈도 더 안받으시고 더 주는 서비스를 해주시네요.


김천 직지사 맛집 일직식당

수 많은 산채정식 식당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곳

좋은 사람과 맛있는 식사하기에

직지사 다녀오는 길에 든든하게

온 가족이 즐기기 딱 좋은 식당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