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소사벌 맛집 평택 중국집 달토끼 리뷰

by 해광당 2021. 3. 5.
728x90
반응형

항상 고민하는 점심, 저녁 메뉴

매장 근처에서 항상 지나가면서 사람이 많은

소사벌에 인기가 많은 중국집이 있어요.

드디어 다녀와서 리뷰를 남겨봅니다.

 

오늘 소개할곳은 평택 중국집 달토끼입니다.

이곳은 소사벌에 위치한 본점이고 요즘에는 분점도 생기고 있더군요.

달토끼는 소사벌을 다녀본 사람이라면 눈에 익숙할거예요.

독특한 컨셉의 중국집 느낌이었어요.

 

 

이제 실내로 들어가 봅시다!!!!

겉에서 볼때는 굉장히 작은 소규모의 식당이라고 생각했는데

들어가보니 엄청 넓어요.

그리고 해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블라인드를 걷어주시는데

또 이게 분위기가 굉장히 좋아요.

바로 옆이 물이 흐르고 산책로가 있는데

밥 먹는데 잠깐의 여유를 가질 수 있네요.

평택 중국집 달토끼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엄청 많지는 않아서 고르기가 어렵지는 않네요.

그래도 고르기 어려울 때는??

메뉴 앞에 별을 보시면 됩니다.

저 역시 시그니처 메뉴인 알짬뽕, 매운짜장면, 탕수육을 주문했어요.

 

주문 즉시 조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약간의 기다림은 필수

먼저 알짬뽕과 매운 짜장면이 나왔어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짜장면에 계란후라이

부산에서 참 맛있게 먹어서 좋은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옛날 느낌이 들어서 그런지 짜장면에 계란후라이가 참 반갑네요.

그런데 겉보기에는 그다지 매워 보이지는 않아요.

 

그리도 달토끼의 시그니처

중식을 그렇게 좋아하는 1인이지만 처음보는 알짬뽕

기대가 아주아주 커써요.

특히나 평소에 알탕, 알찜을 좋아해서 더 기대가됩니다.

 

그냥 새우하나, 꽃게 조그만거 반개 올리고 삼선짬뽕!!!

이런 느낌이 아니라 진짜 알이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요.

딱 봐도 알 상태가 굉장히 좋아요.

크기도 좋고, 위생상태도 굉장히 좋아서

역시나 맛있어요.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한 알이 참 인상적입니다.

 

거기에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네요.

알짬뽕 처음 먹어보는데 약간 걱정했던건 혹시나 날 것 같은 비린내였어요.

그런데 그런 걱정 하나도 안하셔도 됩니다.

국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주 진한데 깔끔한 국물을 자랑합니다.

고기 육수의 진한 국물

거기에 시원한 맛까지 더해지니 참 좋아요.

 

 

국물은 아주 적당히 칼칼한 정도였어요.

이정도의 맛난 짬뽕에 빠질 수 없는 소맥!!

오늘은 술을 참으려고 노력했지만 짬뽕 드시면

아마도 저처럼 소주, 맥주를 주문하게 될겁니다.

 

다음은 또 다른 시그니처

매운짜장면입니다.

잘 익은 반숙계란을 톡 터트리고

잘 비벼줍니다.

계란 노른자가 들어가서 싹 코팅이 되니

훨씬 더 맛있어보이네요.

 

비주얼만 보고는 일반 짜장면이라고 생각되는데

직접 먹어보니 매운맛이 화아아악 올라옵니다.

맛도 없이 막 때려넣은 캡사이신이 맛이 아니라

청양고추의 후끈한 매운맛이 바로 올라오네요.

실제로 고추가 상당히 많이 들어있으니 고추 조심하세요!!

 

실제로 먹어보면 정말 상당히 매웠어요 ㅋㅋ

알짬뽕도 충분히 칼칼한데 매운짜장면이 훨씬 더 맵네요.

굉장히 매력적인 매운맛을 자랑하지만

나는 맵찔이다!!!라고 말하시는 분들은

매운짜장면 너무 맵게 느껴지길 것 같아요.

하지만!! 매운맛을 사랑하는 짜장면에 고추가루 듬뿍!!을 선호하시는 분들

진짜 맛있는 매운 짜장면입니다.

열심히 먹다보면 어느새 탕수육까지 나오네요.

이렇게 한 상 차려놓으면 그 어떤것도 부럽지 않죠 ㅎㅎ

 

탕수육은 작은 사이즈인데

야은 충분히 많아 보였어요.

탕수육 소스는 따로 나오는데

굉장히 진득한 스타일의 소스입니다.

 

 

평택 중국집 소사벌의 탕수육은 약간 독특합니다.

보기에는 엄청 바삭하다 못해 딱딱할 것 같은 비주얼이지만

실제로 먹어보면 굉장히 부드러워요.

안쪽에는 고기가 두툼하게 들어있고 튀김옷도 부드러워서

부드러운 탕수육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완전 극호일 것 같아요.

 

저도 부먹을 좋아하는 부드러움을 선호하는 사람이라서

소스에 듬뿍 찍어먹으니 달달하면서 부드러우면서 참 좋네요.

그리고 여기서 최고의 팁!!!!

매운짜장면이 진짜 상당히 맵다!! 아 이거 힘들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탕수육과 짜장면을 함께 드세요.

달달한 탕수육 소스가 매운 짜장면의 맛을 중화시킬 수 있어서

이거 진짜 최강의 조합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