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염창역 맛집/목동 맛집 강모집 솔직 리뷰

by 해광당 2020. 9. 3.
728x90
반응형

제가 사는 목동

염창역 바로 근처에 살고 있는데

의외로 새로운곳이 많이 생기는데

또 맛집이라고 할만한 곳이 딱히 없어요.

그중에 요즘 염창역 맛집 중에서 가장 핫한 곳입니다.

목동 고기집 진짜 맛있는 곳이 없는데

강모집이 항상 줄이 길고 진짜 핫합니다.

기본적으로 제주 고기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영업시간입니다.

오후5시부터 오후12시까지

생각보다 영업시간이 길지는 않아요.

그리고 강모집을 방문하실 분들에게는 꿀팁!!

아마도 저녁 7시 넘어서 방문하시면 거의 웨이팅이 있습니다.

그러니 네이버에서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염창역 맛집 강모집 메뉴판입니다.

목살, 삼겹살, 항정살, 돼지꼬리가 고기메뉴

사이드로는 된장, 김치, 김치말이 등등

사이드가 상당히 다양합니다.

그런데 껌삼겹살은 약간 독특한 메뉴네요.

벽에는 강모집 맛있게 즐기기!!라고 나와 있습니다.

히말라야 핑크소금에 찍어먹고

쌈장과 초록색소스 올려먹기

파김치와 먹기 등등

고기를 굉장히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요.

이제 소스와 반찬이 나옵니다.

염창역 맛집 강모집에서 자신있게 말하는 파김치

이 파김치가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과 굉장히 잘 어울려요.

그리고 맛있는 소금과 쌈장 마지막으로 녹색소스

저 녹색소스는 정체는 모르겠는데 맛있습니다.

 

파절임, 양파절임, 간장소스까지 나왔습니다.

맛있는 먹는법을 보시면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

역시나 다양한 즐길거리들이 나오네요.

그나저나 파채에 계란 노른자

이런 형식으로 나오는 파절임은 상당히 오랜만에 보네요.

제 취향이라서 간만에 맛있게 먹었네요.

맛있는 고기집의 필수요소!!

숯이 좋아야 맛있는 고기를 제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숯이 상당히 좋아보입니다.

이정도 불이면 고기가 맛있게 익어가겠죠??

 

이제 드디어 고기가 나왔습니다.

껌삼겹살, 목살을 주문했는데

꽈리고추, 버섯, 파인애플도 함께 나오네요.

 

저는 이미 염창역 맛집 강모집을 몇차례 방문했는데

고기를 보면 이곳이 왜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습니다.

껌삼겹살, 목살 고기만 봐도 아주 좋아 보이죠.

고기에 이물질 하나 없이 아주 깔끔하고

두께도 숯에 구워먹으면 아주 맛있는 두께

거기에 지방층도 아주 고르게 퍼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맬젓까지 등장합니다.

맬젓은 그냥 먹으면 참 비리고 맛이 없는데

적당히 끓여주면서 소주를 조금 넣어주면

비린맛과 향도 많이 날아가고 감칠맛이 정말 폭발하죠.

그리고 이제 본격적으로 고기를 올려줍니다.

삼겹살, 목살, 꽈리고추, 버섯, 파인애플, 맬젓까지

아주 한판 푸짐하게 올라오네요.

염창역 맛집 강모집이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은지

고기를 구울때 또 한번 알 수 있습니다.

고기값이 상당히 저렴한데 그리고 돼지고기인데

서버분들이 직접 전부 구워주세요.

저는 어디가서 고기를 잘 굽는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어요.

그래도 전문가가 구워주는것보다 당연히 실력이 달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실력있는 전문가가 구워주는 고기를 아주 좋아합니다.

특히나 고기를 굽는것을 꺼려하는 분들은

진짜 좋은 서비스인것 같아요.

두꺼운 삼겹살과 목살을 굽기란게 참 어려운데

이렇게 맛있게 구워주십니다.

이러니 고기가 맛있고 인기가 많을 수 밖에 없겠죠.

 

일단 좋은 목살과 삼겹살은 소금이죠!!

히말라야 소금은 역시나 맛있습니다.

그리고 고기 참 맛있게 익었습니다.

전부 다 익히지 않아서 부드럽게 먹히는 목살

거기에 육즙이 정말 살아있습니다.

거기에 약간의 시원하고 매콤한 맛 꽈리고추

육즙이 터지는 고기와 꽈리고추 참 잘 어울립니다.

솔직히 딱 봐도 맛있게 생겼죠??

염창역 맛집 강모집

제가 목동거주한지가 거의 20년인데

확실히 손에 꼽을만큼 맛있는 고기집입니다.

고기 자체도 좋고, 굽는 실력도 좋으니

이정도로 맛있는 돼지고기 맛보기 어렵죠.

 

잘 익힌 파인애플은 호불호가 없습니다.

캠핑장에서도 항상 파인애플을 구워먹는데

진짜 맛있습니다.

피자에 들어가는 파인애플과는 클라쓰가 다릅니다.

그리고 맬젓도 좋네요.

비린맛은 많이 날아가고 감칠맛이 정말 폭발합니다.

역시 제주도 고기는 제주도 방식으로 먹는게 맛잇네요.

 

 

강모집 맛있게 즐기는 법

여러가지를 넣어서 다양하게 쌈을 즐겨봅니다.

정체를 모르겠지만 상당히 맛있는 녹색소스

이거 진짜 매력있네요.

오랜만에 만나본 노른자에 비빈 파채도 역시 맛있고

소스에 절여진 양파는 뭐 무조건 맛있는 치트키죠.

쌈을 그리 즐기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상추를 여러번 리필해먹을만큼 쌈을 즐겼습니다.

통으로 구운 버섯

제가 이거 진짜 좋아합니다.

채즙이 진짜 터집니다.

맛집 블로거로서 목살, 삼겹살에서 멈출 수 없습니다.

항정살도 궁금하니 시켜봤습니다

그런데 항정살 안먹었으면 후회했을 것 같아요.

통으로 나오는 이정도로 좋은 항장살 만나기 어려운데

고기가 예쁘다는 표현이 어울릴정도로 좋습니다.

고기를 봤을때 이미 알았지만

역시나 항정살 맛있습니다.

통으로 나와서 육즙도 잘 보존되어있고

지방층도 좋아서 육즙도 좋습니다.

그리고 항정살에서 가장 느끼고 싶은 식감!!

항정살 특유의 쫄깃함이 아주아주 좋았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가봅시다!!

술은 계속 추가하고 있으니 고기도 추가를 해야겠죠??

술안주로 돼지꼬리를 주문했어요.

돼지꼬리 만나기가 정말 쉽지 않습니다.

특히나 이런 생 돼지꼬리는 진짜 찾아다녀도 먹기 어렵죠.

사실 돼지꼬리는 작게 통으로 구워서

비주얼이 쉽게 도전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고기처럼 구워주니 비주얼이 괜찮네요.

그냥 두꺼운 고기를 굽는 느낌이 들었어요.

개인적으로 돼지꼬리가 가장 기대가 됐어요

 

돼지꼬리 역시 좋습니다.

돼지껍데기 느낌으로 콩고물과 함께 먹는데

껍데기와 아예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쫄깃함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껍데기와는 클라쓰가 전혀 다른 쫄깃함

그리고 특유의 향과 맛이 있어요.

돼지꼬리 좋아하는 사람들은 완전히 빠진다고 하는데

직접 먹어보니 이걸 왜 사람들이 그렇게 좋아하는지 알 것 같아요.

진짜 쫄깃하고 그 특유의 맛이 매력이 엄청납니다.

염창역 맛집 강모집 방문하실 분들은

돼지꼬리 진짜 한번 꼭!! 먹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