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발산맛집 전설의스테이크갈비 가성비 미쳤다리

by 해광당 2023. 3. 7.
728x90
반응형

언제나 절대 실패가 없는 메뉴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갈비라고 생각해요.

진짜 언제나 맛있고

남녀노소 갈비 싫어한다는 사람을 본적이 없네요.

그런데 이왕이면 같이 나오는 먹거리도 많고

거기에 가격까지 착하면? 그게 진리죠

그래서 오늘 제가 소개할곳은 발산맛집 전설의스테이크갈비입니다.

이곳은 제가 예전부터 가족들과 외식을 하면 간혹 오던 곳이고

이전에는 2층에서 엄청난 규모로 운영하셨는데

이제 조금 더 발견하기 쉬운 1층에서 여전히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외관에서 볼때부터 느낌이 오기는 하기만

실제로 들어가보면 내부가 굉장히 커요.

우리 가족처럼 가족끼리 외식하거나 2~3명이 간단하게

고기와 술 한잔 하기에도 좋지만

테이블이 많아서 회식이나 단체 식사하기에 딱 좋은 곳이네

메뉴판을 보시면 제가 왜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소개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 세상에 250g 1인분 돼지갈비를 16,9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요즘 고기 양은 줄이고 가격은 비싸지고 있는데

두툼한 목살에 섬세한 칼집을 넣고

14가지 재료로 72시간 숙성한 돼지갈비를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네요.

 

그런데 반찬이 나오기 시작하면 또 한번 놀랄 수 있습니다.

발산역맛집이라고 소개할 수 밖에 없는 또 하나의 이유가 바로 반찬들이에요.

여러 가지가 나오는 것도 맞지만

뭐 하나 맛이 없는 반찬들이 없거든요.

일단 돼지갈비가 나왔는데 3인분 양이에요.

뼈가 없는 대신 고기로 중량을 꽉 채워서 가져다 주시네요.

양념도 거의 없어서 다 고기양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고기는 이제 숯을 기다리고

익혀야되는 시간이 있는데

그동안 뭐하느냐??

화려한 반찬들을 즐겨주시면 됩니다.

 

그냥 가짓수만 채우는 반찬의 느낌이 아니라

하나하나 메인급의 맛이라서 순식간에 먹을 수 있어요.

코다리나 양념게장이 특히나 좋은데 추가는 추가요금 내시면 언제나 가능해요.

 

고기는 올려 놓고 돼지갈비는 냄새때문에 일단 미치기도 하고

배도 너무 고파서 바로 밥과 찌개를 준비했어요.

된장찌개랑 밥이 모두 천원씩이라서 부담 없이

먼저 즐겨도 좋았어요.

게장과 흰밥이라면 진짜 말해뭐해요.

 

그리고 잘 익은 돼지갈비를 먹어주면 됐어요.

두툼한 목살 갈비라서 확실히 두께가 보이시죠??

숙성된 갈비를 숯불에 구워주니 이게 맛이 없을래야 없을수가 없습니다.

달달하고 짭쪼롬한 갈비와 시원한 물냉면

진짜 최고의 조합이죠.

 

발산역맛집 전설의스테이크갈비는 돼지갈비도 맛있지만

껍데기도 맛있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양념돼지고기, 갈비살, 껍데기 3대장을 다 맛볼 수 있는 곳이고

껍데기는 심지어 서비스로 내어주실만큼 인심이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껍데기까지 먹어주니 딱 마무리!!

양도 많고 가격은 저렴하고 푸짐한 밑반찬에

맛까지 좋으니 다시 재방문 할 수 밖에 없는 발산역맛집이라고 생각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