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평택 소사벌 비전동 맛집 조이포

by 해광당 2021. 5. 5.
728x90
반응형

요즘 날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나들이도 많이 가고 캠핑도 많이 가고 싶지만

그렇지 못한 현실이 너무너무 안타깝네요.

그런데!! 해가 떨어지는 저녁이나 밤

그리고 갑자기 비가 오는 날은 여전히 쌀쌀하네요.

그렇게 쌀쌀한 날 뜨끈한 국물 먹으러 다녀왔어요

오늘 소개할곳은 평택 소사벌 맛집 조이포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익히 들어본 체인점 조이포네요.

주차는 뭐 알아서 하시면 되겠네요.

영업시간은 11시부터 21시까지

주일은 쉰다구 하네요.

 

평택 소사벌 맛집 조이포 메뉴판입니다.

가격은 딱 우리가 생각하는 쌀국수집 가격인 것 같아요.

예전보다는 확실히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

양지차돌쌀국수, 매운해살물팟타이 주문했어요.

메뉴가 많아서 고민이 많았어요.

 

메뉴를 주문하고 아주 잠깐 매장 구경을 해봤어요.

그런데 이 꽃 모형은 딱 이자카야!?가 생각났어요 ㅋㅋㅋ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한가하고 조용한 느낌의 매장입니다.

평택 소사벌 맛집 조이포 기본반찬이 나왔어요.

이곳의 특징이 하나 있는데 숙주입니다.

보통 쌀국수에는 숙주가 넣어져서 숨이 죽어서 나오기 마련인데

이곳은 완전 생 숙주를 테이블에 올려주세요.

그래서 너무 살아있는 숙주가 싫으신 분들은

요청을 하시면 국물과 함께 데워준다고 하네요.

곧이어 주문한 메뉴들이 등장합니다.

앞쪽이 차돌양지쌀국수

뒷쪽이 매운해산물팟타이입니다.

 

먼저 기본 쌀국수부터 봐야겠죠.

국물 컬러가 굉장히 생소한 느낌이네요.

컬러가 검은색에 가까운 굉장히 진한 특징이네요.

대만 느낌이 나는 국물이 색깔

그리고 좋아하는 숙주를 양껏 올려줍니다.

기본적으로 쌀국수는 무조건 맛있는거니까 맛있어요.

다만 평택 소사벌 맛집 조이포의 양지쌀국수를 디테일하게 살펴보자면

컬러는 엄청 진하고 무겁지만 국물은 그렇지 않아요.

아주 약간의 현지의 맛이 나고 한국식 쌀국수의 국물

그리고 너무 헤비하지 않아서 누구나 즐길만한 국물의 맛이네요.

그래서 고수를 듬뿍 올려서 먹어주시면 더 좋네요.

고수가 싱싱해서 엄청 먹었네요 ㅋㅋㅋ

호불호 없이 다 잘 먹을만한 평범하게 맛있는 쌀국수였네요.

다음은 팟타이

팟타이도 참 좋아하는데 매운 해산물 팟타이는 처음 먹어보네요.

팟타이의 기본적인 특징인 두꺼운 면, 푸짐한 소스

그리고 곳곳에 보이는 새우와 오징어가 특징입니다.

그런데 양이 생각보다 작았어요.

평택 소사벌 맛집 조이포의 매운 해산물 팟타이는

이름처럼 정말 매콤합니다

같이 방문한 맵찔이 일행은 엄청 매워 하더군요.

매운맛을 좋아하는 저에겐 혀만 약간 따끔할 정도였는데

전신에 땀이 나고 시원한 매운맛은 아니고 혀가 따끔한 느낌이 더 강했어요.

역시나 고수와 참 잘 어우리는 음식이었고

양만 조금 더 늘려주시면 더 좋을 것 같네요.

그나저나 역시나 태국음식은 참 맛있는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