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마곡 맛집/돼지갈비 맛집 전설의스테이크갈비 리뷰

by 해광당 2020. 9. 19.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갈비 전문 블로거답게 갈비 포스팅을 하러 왔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참 갈비를 무진장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고기 생각이 진짜 정말 안나는데

유난히 갈비는 생각나고 맛있단 말입니다

그리고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돼지갈비라 더 가는 것 같기는 해요

그래서 오늘 소개할곳은 가성비 좋다고 소문난 곳

마곡역 맛집 전설의스테이크갈비 마곡점입니다.

일단 주차는 굉장히 편합니다.

마곡역 쪽이 주차가 정말 편하죠 거의 지하주차장이 있으니까요

엘리베이터 올라오자 마자 보이는곳이 후문

그리고 앞으로 돌아가면 정문이 나오네요

진짜 규모가 엄청 커요

제가 7시 쯤에 방문을 했는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사람이 사람이 정말 많네요

거의 꽉 차 있고 딱 회식 분위기로 보이는 테이블이 많았습니다.

근데 제가 딱 보기에도 회식하면 참 좋을곳이다 라는 생각이 들긴 하더군요

저는 예약을 미리 해놔서 4인 자리에 바로 앉았습니다

혹시나 이 글을 보고 방문하실 분들은 어지간하면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메뉴는 아주 간단합니다.

저는 뭐 무조건 갈비죠

전설의스테이크갈비 마곡점이니 당연히 전설의 스테이크갈비로 주문했습니다.

4명이서 일단 4인분을 주문했는데

그나저나 일인분에 250g이네요

가격도 저렴한데 양은 또 엄청 많이 주시네요

그래서 가성비 좋다고 소문이 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밑반찬들이 꽨 잘 나옵니다.

이정도면 제가 다니는 일인분 2만원대의 갈비집 반찬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특히나 눈에 띄는 것들이 조금 있네요

요 코다리와 게장이 눈에 띄네요

이 두 가지의 반찬은 나쁘지 않다 정도는 넘어서 맛있다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메뉴판을 보시면 이 두가지 기본 반찬에만 추가요금이 붙습니다.

솔직히 저 많이 먹을수만 있다면 게장 추가해서 먹었을겁니다

그만큼 밥도둑이네요

드디어 갈비가 나왔습니다

딱 봐도 목살을 칼집 넣어서 만든 갈비네요

스테이크갈비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말 두툼합니다.

그리고 양이 진짜 이정도까지 많이 나올줄은 몰랐는데

진짜 묵직한 고기가 보기만 해도 배부를 정도로 잘 나옵니다.

이제 불판에 놓고 잘 익혀줍시다.

이렇게 두꺼운 고기는 상당히 신경써서 잘 구우셔야 합니다.

특히나 돼지갈비는 양념에 당분이 있어서 하나도 안익었는데 타버리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그러니 고기는 한번 뒤집어야 맛있다네 그런 이상한 소리 믿지 마시구요

열심히 뒤집으면서 일단 겉을 잘 익혀줍시다

그리고 조금 큰 덩어리로 잘라서 다시 익혀주시고

먹기 좋게 잘라서 또 익혀주세요

이때 조그만 고기 조각들은 금방 타버리니 신경써서 계속 굴려주시면 됩니다.

고기는 신경쓸수록 맛있고 덩어리로 구워질수록 육즙이 좋아서 더 맛있습니다.

 

잘 익혀서 먹어봅시다.

역시나 반찬만 먹어봐도 여기는 맛있겠다!!라고 했는데 그말이 맞았습니다.

고기가 아주 좋았습니다.

일단 잘 익히기도 했고 워낙에 두꺼운 고기였기 때문에

육즙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그 육즙 덕분인지 연육을 잘해서 인지

고기가 아주 부드럽습니다.

양념은 기본적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돼지갈비 양념입니다.

달고 짜고 그런데 그 강도가 적절해서 개인적으로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혹시나 제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염창역 주변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가끔 가족외식을 가는 순흥골보다 훨씬 좋더군요

이 정도의 가격에 이 정도의 맛

그리고 이 정도의 푸짐함이면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합니다.

그리고 밥이 땡겨서 밥 하나 주문했네요

된장찌개가 따라 나오는데 간은 조금 있지만

그래도 먹을만 했습니다.

거기에 고기와는 찰떡궁합인 냉면입니다.

물냄 먹을까 비냉 먹을까??라는 고민은 이제 그만

그냥 두개다 시켜 먹어봅시다.

아주 익숙한 냉면의 맛입니다.

그런데 또 맛있습니다. 그게 바로 대중화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후식 냉면인지라 양은 상당히 작습니다.

개인적으로 비냉에 돼지갈비를 싸먹는게

개꿀맛입니다.

물냉도 좋지만 저는 비냉에 싸먹는게 더 좋더라구요.

그리고 맛보기로 껍데기를 조금 주시네요

미리 삶아진거라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하셨는데 그래도 구워먹어야죠 ㅋㅋ

일단 삶아서 그런지 구워도 껍데기가 질긴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상당히 부드러워서 맛있더군요

그리고 한번 삶아낸 효과로 냄새가 전혀 나지 않네요

4인분 완벽히 먹어치웠습니다.

에게 겨우 4인분 먹고 무슨 자랑이냐 하실 수는 있지만

저희집 가족들이 정말 못먹는 사람들인지라 4명이서 800그램 먹는것도 힘들어합니다.

그런데 무려 1키로 고기를 다 먹었네요.

진짜 배가 찢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마곡역 맛집 전설의스테이크갈비 마곡점

일단 매장이 굉장히 크고 깨끗합니다. 아마도 오픈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하시는 분들이 정말 친절하고 열심히 하십니다.

알아서 계속 판을 바꿔주시고 이런 서비스 참 좋아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성비가 정말 아주 매우 좋습니다.

1인분에 250그램짜리 돼지갈비가 13000원

근데 심지어 맛도 있고 육즙도 좋고 부드럽고 개인적으로 굉장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진짜 이정도 가성비면 누구한테 추천을 해도 절대 욕먹을 수가 없을 정도입니다.

거기에 주차편하고 주차비 무료 그리고 엄청난 규모의 단체석

객관적으로 제가 뭐 트집잡을 거리가 없습니다.

다만 몇가지 말해보자면 전체적으로 간이 다 강해서

뭘 찍어먹어도 다 맛있기는 한데 강하긴 강합니다.

그리고 저는 묘하게 계속 누룽지 같은게 땡기는데

사이드가 조금 약하긴 하더군요

그래도 뭐 메인인 돼지갈비가 좋으니 아주 만족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