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마곡 맛집/마곡 중국집 동천 추천 리뷰

by 해광당 2020. 5. 31.
728x90
반응형

온국민의 사랑을 받는 무적의 외식메뉴

이렇게 들으면 뭐가 떠오르세요??

적어도 저는 중식인데요

저희집은 유난히 중식당을 더 좋아하는데요

아마도 목동이나 마곡까지는 맛있고 유명한 중식당은 다 가보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역시나 얼마전 가족외식도 마곡중식당을 다녀왔는데요

오늘 소개할곳은 상당히 맛있게 먹고 돌아온 마곡중식당 동천입니다

입구가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지하주차장에 편하게 주차를 하시고 4층으로 올라오면 바로 보이실겁니다

이제 날씨가 추워지니 동절기 추천메뉴로 굴짬뽕도 보이고

추천메뉴도 보이네요

그리고 쉐프님 소개가 간단하게 있는데

경력 장난아닙니다 ㅋㅋㅋㅋ

그리고 또하나의 희소식!!

중국 주류가 원플러스원!! 중식에 중국 주류 좋아하시는 분들은 후딱 방문하셔요

매장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매장 내부 역시 굉장히 고급스럽습니다

조명도 밝아서 엄청 깨끗하고 정갈한 느낌이 좋더군요

요즘 중식당들은 예전같이 그냥 편하고 투박한 느낌보다는 확실히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네요

저는 예약을 하고 방문해서 기본 세팅이 되어 있어요

제 블로그를 보시는 분들이라면 어지간하면 예약을 하고 방문하세요

어디든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게 마음이 편하자나요??

그리고 가장 최악은 노쇼!! 꼭 예약하고 꼭 방문합시다

이제는 메뉴를 봐야 할 시간인데요

곳곳에 붙어있는 너무나 반가운 문구

무려 오픈 2주년 이벤트로 탕수육이 50% 할인!!

저는 진심 엄청나게 많은 중식당을 방문해봤는데

마곡 중식당 동천처럼 탕수육 50% 이벤트는 처음 봤네요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마곡중식당 동천의 메뉴판입니다

원래는 이렇게나 메뉴가 많으면 제가 먹은곳만 찍었는데

제 블로그를 좋아하시는 분이 메뉴판좀 전부 다 찍어주라!! 메뉴판좀 다 보고 방문하게!!라고 말을 하셔서

이제는 전 메뉴를 다 올려보려고 합니다 ㅎㅎ

일단 제가 가장 좋아하는 탕수육부터 주문!!

그런데 여기서 좀 아셔야 할게 있는데요.

메뉴판에는 두가지가 있는데 그 두가지가 소, 중입니다.

더 큰 사이즈를 원하시는 분들은 메뉴판에 없는 대 사이즈를 주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 짜장면도 먹어봐야죠?? 짜장면도 하나

삼선짬뽕밥도 하나, 그리고 동절기 추천메뉴 굴짬뽕도 한개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독특하게 디저트가 먼저 나오네요??

그리고 디저트와 함께 샐러드가 나옵니다

샐러드는 역시나 진리입니다

과하게 자극적이지 않은 드레싱이 참 좋은 샐러드였습니다.

그리고 디저트같지만 사실은 식전 메뉴인 춘권과 꿀빵입니다

사실 둘 다 제가 그리 좋아하는 것들은 아닌데

갓 튀겨서 바로 주는 거라서 상당히 맛있었어요

특히나 꿀빵 겉은 바삭하고 달달한데 안쪽은 무진장 쫄깃합니다

적어도 중국집에서 먹어본 꿀빵 중에서는 가장 맛있었습니다

역시 뭐든 바로 튀겨서 주는게 가장 맛있습니다

 

탕수육이 나왔습니다

사이즈는 중 사이즈입니다.

아 정말 색깔 영롱하네요

중식당에서 탕수육을 시키면 당연히 소스가 부어져서 나오는거 아시죠??

찍먹이니 부먹이니 싸우지 마시고 그 시간에 한개라도 더 먹으면 되는겁니다

정말 맛깔스러운 색깔의 소스가 부어져서 나오는 잘 튀겨진 탕수육입니다

야채도 많이 들어가 있고 파인애플도 들어가 있는 전형적인 탕수육입니다

역시나 탕수육은 진리입니다

소스가 많이 묻어있지 않은 쪽은 굉장히 바삭거리는 아주 잘 튀겨진 탕수육입니다

그리고 소스 또한 아주 적당히 달달한 맛이 좋았어요

굉장히 익숙하지만 그 익숙한 맛을 아주아주 맛있게 했다고 하는게 맞는 표현일 것 같아요

그리고 튀김 실력이 굉장히 뛰어난게 느껴집니다

일단 단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기가 두툼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아주 얇은 튀김옷 빼고는 전부 고기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고기가 두툼하게 들어가 있지만 씹는데 전혀 부담스럽지 않은 부드러운 고기입니다

그리고 튀김 실력이 아주 뛰어나다고 느끼는건 바로 고기와 튀김옷의 일체감인데요

튀김 실력이 부족하면 튀김옷이 과하게 두껍게 되는것도 있지만

고기와 튀김옷이 바로 분리되버리는 현상도 발생합니다

그런데 마곡중식당 동천은 쉐프님의 화려한 경력답게 두툼한 고기와 튀김옷이

아주 착!!하고 붙어 있습니다

이것저것 막 장점들을 서술해봤지만 결론은 그냥 탕수육이 겁나 맛있었다!!입니다

삼선짬뽕밥입니다

뭐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지만 기본 짬뽕과 짬뽕밥의 차이는

면 대신에 밥이 나오는게 가장 큰 차이점이겠죠??

그런데 삼선짬뽕밥은 살짝 아쉬운점이 있었는데

이름이 삼선이 들어가 있는 짬뽕밥인데도 불구하고

해산물이 푸짐하다!!라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어요

푸짐한 해산물 보다는 기본적인 해물이 들어가 있고 야채가 굉장히 많이 들어간 짬뽕 국물이었어요

그리고 짬뽕밥의 또 하나의 특징

당면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아는 짬뽕빱은 계란이 풀어진걸 많이 먹어봤는데

계란도 안 풀어진 아주 맑은 스타일의 짬뽕밥이네요

그래서 삼선짬뽕밥의 국물은 너무너무 제 취향저격이었습니다

일단 너무 맵지 않아서 좋았어요. 약간 칼칼하면서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닌데요

이게 혀가 얼얼하다. 입술이 아프다. 이런 느낌이 아니라 먹으면 먹을수록 속이 뜨끈해지는

자연스럽게 땀이 송글송글 맺히는 아주 기분좋은 매운맛이었습니다

그리고 제 취향은 맑은 짬뽕국물인데요

국물을 보면 아시겠지만 불순물이 많이 떠다니는 스타일이 아니라

아주 맑은 깨끗한 짬뽕 국물입니다.

진심 제 취향저격이네요

짬뽕밥은 역시나 밥을 말아 먹어야 맛있죠

국물 자체에 단맛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기 때문에

밥을 말면 밥 자체의 달달함이 섞이면서 밸런스가 딱 좋았습니다

역시나 국물 참 맛있네요

다음은 중식집의 기본 짜장면입니다

제가 생각을 해보니까 중식당은 정말 자주가는데 어느샌가부터 짜장면을 안먹었더라구요??

그래서 오랜만에 짜장면이 너무 먹고 싶어서 기본 짜장면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열심히 열심히 섞어줍니다

짜장면은 일단 잘 비벼야 가장 맛있죠

 

크으으으으 이 윤기 너무 좋네요

확실히 제가 지금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 이미 먹어보고 다 맛있었지만

짜장면 사진에서 가장 군침이 흐르네요 ㅠㅠ

마곡중식당 동천 짜장면은 건더기가 크지 않은

유니짜장에 가까운 짜장면이었습니다

그리고 아주 아주 기본적인 짜장면의 맛이었어요

딱 짜장면!!하면 생각하는 딱 그 맛!!

독특한 맛이나 특별한 맛이 아니라 오히려 평범하지만 무진장 맛있는 제가 원하는 짜장면이었어요

기본적으로 짭쪼름하면서 달달한 누구나 좋아하는 짜장면의 맛이네요

짜장면에 탕수육 싸서 먹으면 엄청 맛있는거 아시죠??

만약에 이렇게 먹어보지 않으셨다면 그리고 이 블로그를 보신다면

꼭 짜장면에 탕수육을 싸서 먹어보세요

진짜 짜장면과 탕수육 조합이 기가 맥힙니다

그리고 짜장면 양념이 맛있기 때문에 밥까지 말아서 먹어봅니다

어지간한 짜장밥 보다 저는 이게 더 맛있더군요

역시나 밥은 진리네요

 

마지막으로 디저트가 나오네요

요즘 중국집에서 이 디저트를 상당히 많이 내어주시더군요

안쪽에 파인애플이 들어간 과일인데

아마도 요즘 거의 이걸 내주시는걸 보면 이렇게 파는 공산품이 있는거겠죠??

달달하고 시원한 과일은 확실히 기름긴 중식의 마지막으로 좋네요

그리고 마곡중식당 동천 또 하나의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별관인데요

별관을 가봤는데 테이블이 쫘아아악 깔려있더군요

분위기도 엄청 고급스럽고 자리도 넓어서

단체로 중식당에서 회식하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공간입니다

이렇게 긴 테이블만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왁자지껄하게 즐겨도 될 것 같아요

마곡중식당 동천 상당히 마음에 들었던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매장 자체가 고급스럽고 밝고 깨끗해서 아주 마음에 들었고

중국 주류 원플러스원, 오픈 2주년 기념 탕수육 50%할인 같은 엄청난 이벤트가 있어서 좋았네요

그런데 결국에는 음식이 맛있어야겠죠??

탕수육부터 시작해서 삼선짬뽕밥, 짜장면, 굴짬뽕까지

음식 하나하나가 참 맛있었습니다.

쉐프님 경력이 화려한만큼 음식을 정말 잘한다는게 느껴질만큼 정말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워낙에 맛있게 먹고 왔고 누구에게나 추천할만한 중식당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